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겨울철 캠핑 용품 종류 정리

by '-'- 2021. 11. 1.

 

등 뒤에 아름다운 산이 펼쳐져 있고 눈 앞에는 아름다운 물가가 흐르는 곳으로 캠핑을 떠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캠핑은 우리 삶에 힐링을 주는 건강한 취미입니다. 그러나 캠핑을 자주 떠난 경험이 없다면 캠핑 준비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또 어떤게 쓸모 있는 물건인지 익숙치가 않습니다. 겨울철 캠핑을 떠날 때 필요한 준비물과 몇가지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캠핑 필수 준비물

 

1. 텐트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텐트입니다. 캠핑에 대한 상상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텐트일 것입니다. 캠핑을 매우 자주 떠나는 분들은 전문 캠퍼용 텐트를 사용합니다. 전문 텐트는 비싸지만 캠핑을 자주 다닌다면 돈이 아깝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가끔가다 기분전환을 위해 캠핑을 떠나는 분들에게는 원터치용 자동 텐트를 추천드립니다. 원터치용 텐트는 전문 텐트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휴대용과 편리성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가끔 캠핑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침낭

 

 

캠핑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직접 친 텐트 안에서 1박을 하는 것입니다. 보통 캠핑장이 있는 주변의 날씨는 매우 쌀쌀하기 때문에 침낭이 필요합니다. 침낭은 솜침낭이면 충분합니다. 침낭은 면, 폴리 혼방 소재와 면만 있는 침낭 등이 있습니다. 면만 있는 침낭은 겨울에 매우 유리합니다. 면과 폴리가 혼방되어 있는 침낭은 여름과 같이 습기가 많은 날에 편리합니다.

 

3. 타프

 

 

감성 캠핑이 유행을 하며 타프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타프는 텐트 앞에 쳐주는 그늘막입니다. 새벽에 내리는 이슬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더운 여름에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예전과는 다양한 디자인의 타프가 나오고 있어 타프를 고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4. 캠핑 의자

 

 

캠핑에서 캠핑 의자가 없으면 도서관에 의자가 없는 것과 같습니다. 텐트와 캠핑 의자만 있어도 캠핑이 완성될 정도로 캠핑 의자는 필수품입니다. 1인용 접이식 의자부터 2인 이상이 앉을 수 있는 벤치형 의자까지 매우 다양한 캠핑 의자가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나무와 나무 사이에 해먹을 달아 의자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류가 많은 만큼 쓰임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캠핑 테이블

 

 

텐트를 다 치고 앞에 테이블과 의자를 놓는 이유는 단연 캠핑 음식을 먹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캠핑 테이블 위에 맛있는 고기, 소세지, 각종 해산물 등을 구워 먹는 것이 캠핑의 화룡 점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캠핑 테이블의 높이에 따라서 각각의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쓰임새에 따라 캠핑 테이블을 구매합니다.

 

6. 각종 식기류

 

 

캠핑을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각종 식기류들이 필요합니다. 음식 종류 등에 따라 적절한 식기류들을 챙겨야 합니다. 요즘에는 캠핑용 식기류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와 있어 디자인과 쓰임에 따라 나에게 맞는 식기류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7. 캠핑 화로, 화로대

 

 

요즘 불멍이 아주 인기라고 합니다. 불멍은 캠핑을 가서 화로에 불을 지핀 뒤 불을 쳐다보면서 힐링을 하는 신조어인데요. 불멍을 하기 위해 캠핑을 간다는 말이 있을 만큼 캠핑 화로대는 캠핑 준비물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감자, 고구마, 옥수수와 같은 간식거리도 둘러 앉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매직 파이어 (오로라 가루) 라고 하는 불 색깔을 변하게 하는 것도 아주 인기가 있어 어린이를 동반하는 캠핑의 경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8. 캠핑 조명, 랜턴

 

 

감성 캠핑의 필수품은 캠핑 조명입니다. 요즘에는 시중에 다양한 캠핑 조명들이 나와 있어 그 중 연출 하고 싶은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캠핑 조명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가을 겨울 캠핑 준비물

 

가을이나 겨울과 같은 쌀쌀하고 추운 날씨에 캠핑을 갈 경우 필요한 용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에어매트 (자충매트)

 

 

자충 매트 없이 전기장판만 챙기면 열이 제대로 발열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충매트는 내부 열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매트로 최소 두께 5cm의 매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탁 가능한 전기장판 (전기요)

 

전기요는 가을 겨울 캠핑의 필수품으로 100w 정도의 전기요면 충분합니다.

 

- PTC 히터

 

 

PTC 히터는 전기로 바람을 일으키는 열풍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캠핑장마다 전력량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500w 정도의 히터가 적당합니다. 텐트 내부가 너무 추워 실내에서 PTC 히터를 돌리는 경우 실내가 따뜻해질 때까지만 잠깐 틀고 잠을 잘 때는 돌리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 핫팩

 

- 난방텐트

 

난방텐트를 이너텐트 안에 설치하면 2중으로 외풍을 차단할 수 있어 안락함과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캠핑 주의사항

 

 

즐거운 캠핑을 떠날 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특히 겨울철의 경우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에 조심해야 합니다. 가끔가다 난로나 화로불을 텐트 내에서 지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며 텐트 안에서의 난방 용품은 오로지 침낭, 핫팩만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요즘에는 미니멀이 대세라 캠핑 용품도 미니멀하게 챙겨가는 것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캠핑 용품들은 딱 필요한 용품들만 간략하게 소개 하였습니다. 잡다한것 다 빼고 위의 용품들만 챙겨가도 즐겁고 힐링 되는 캠핑이 될 수 있습니다. 캠핑은 안전이 제일 중요한 만큼 안전하고 행복한 캠핑 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2021.05.17 - [생활 리뷰] - 편의점 맥주 추천 BEST7

 

편의점 맥주 추천 BEST7

몇 년 전부터 편의점에 가면 다양한 맥주들을 구매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맥주 종류도 늘어나고 세계 맥주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되지 않을 정도로 편의점에 세계

shareinfor.tistory.com

 

2021.05.17 - [생활 리뷰] - 편의점 와인 추천 TOP7

 

편의점 와인 추천 TOP7

요즘에는 편의점에 가면 정말 없는게 없는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식자재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주류들도 볼 수 있는데요. 편의점은 다양한 세계 맥주들도 인기가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와

shareinfor.tistory.com

 

2021.10.04 - [생활 정보] - 옷에 얼룩 지우는 11가지 방법

 

옷에 얼룩 지우는 11가지 방법

옷에 얼룩이 묻으면 여간 신경이 쓰일 수 없습니다. 하필 새로 입고 나간 새 옷에 얼룩이 묻으면 정말 당황스럽고 조금만 더 조심할 걸 후회가 밀려옵니다. 저도 평상시에 하얀 옷이나 밝은 옷들

shareinfor.tistory.com

 

2021.06.04 - [생활 정보] - 유튜브 기능 꿀팁 3가지

 

유튜브 기능 꿀팁 3가지

아마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람들 중에 유튜브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거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보고 계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렇게 자주 보는 유튜브에도 유

shareinfor.tistory.com

 

2021.05.13 - [생활 리뷰] - 애플워치 앱 추천 BEST6

 

애플워치 앱 추천 BEST6

요즘들어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있으면 핸드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나의 건강상태까지 알아서 챙겨주니 현대인들에게는

shareinfo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