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옷에 얼룩 지우는 11가지 방법

by '-'- 2021. 10. 4.

옷에 얼룩이 묻으면 여간 신경이 쓰일 수 없습니다. 하필 새로 입고 나간 새 옷에 얼룩이 묻으면 정말 당황스럽고 조금만 더 조심할 걸 후회가 밀려옵니다. 저도 평상시에 하얀 옷이나 밝은 옷들에 얼룩을 자주 묻힙니다. 얼룩을 많이 지우다 보니 종류별 얼룩 지우는 방법들을 터득하게 되었는데 그 방법들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1. 김치 국물

 

옷에 김치 국물이 묻었을 경우에는 주방용 세제를 묻은 부분에 뿌리고 기다립니다. 후에 깨끗이 닦아내면 말끔하게 옷에 묻은 김치 국물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커피 자국

 

커피를 마시다 커피가 옷에 묻은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럴때 베이킹 소다를 커피가 묻은 곳에 뿌린 뒤 닦아내면 지저분하던 커피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3. 볼펜 자국

 

볼펜을 사용하다 떨어뜨려서 몸통 부분에 묻거나 팔 소매 부분에 묻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옷에 볼펜 지우는 방법은 물파스로 한번 문지르고 세탁기에 한번 세탁 하면 볼펜 자국을 말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4. 땀자국

 

옷에 땀자국은 누구나 묻혔던 자국으로 땀자국으로 인해 흰 옷들을 금방 못입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 땀자국이 있는 부분에 레몬즙을 뿌린 후 세탁기에 한 번 돌려주면 옷에 묻은 자국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땀자국 때문에 옷을 못입게 되었다면 이 방법을 꼭 사용하시어 땀자국을 지우시기 바랍니다. 

 

5. 파운데이션

 

여성분들이 화장을 하다보면 옷에 파운데이션이 묻을 때가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이 옷에 묻었다면 묻은 부분에 마요네즈를 뿌리고 물로 살살 세척해줍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옷에 묻혔던 파운데이션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6. 핏자국

 

코피를 흘리는 등 옷에 핏자국이 묻게 되었다면 묻은 부분에 과산화수소를 뿌린 후 한번 세탁해 주면 옷에 묻은 핏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7. 잉크 자국

 

매직 팬을 사용하거나 할 때 옷에 잉크 자국이 묻었다면 묻은 곳에 우유를 묻혀주면 손쉽게 잉크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8. 립스틱

 

여성분들의 경우 옷에 립스틱이 묻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면도용 크림을 립스틱이 묻은 부분에 문지른 후 세탁기에 돌려주면 손쉽게 립스틱을 지울 수 있습니다. 

 

9. 기름 때

 

옷에 기름 때가 묻었을 경우 묻은 부분에 주방용 세제를 뿌린 뒤 닦아주면 말끔하게 옷에 묻은 기름 때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0. 곰팡이

 

옷에 곰팡이가 피었을 경우 과산화수소를 떨어뜨린 물에 옷을 담궜다가 빼서 곰팡이가 묻은 곳을 문지르면 깨끗하게 곰팡이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1. 레드 와인

 

와인을 마시다가 옷에 와인이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옷에 묻은 레드와인을 제거하는 것은 신기하게도 화이트 와인인데요. 레드와인이 묻은 부분에 화이트 와인을 묻히면 옷에 묻은 레드 와인 자국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종류별 옷에 묻은 얼룩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옷에 얼룩이 묻었을 때 당황하여 바로 물을 묻히거나 방법을 몰라 그냥 세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종류별 옷에 묻은 얼룩 제거하는 법을 통해 깨끗하게 얼룩이 없는 원상태의 옷으로 되돌릴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들을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오겠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거리두기 4단계 변경 지침  (0) 2021.10.06
스시 용어 총정리  (0) 2021.10.04
유튜브 기능 꿀팁 3가지  (0) 2021.06.04
아이폰 사용 기능 5가지  (0) 2021.06.03
두낫콜 광고 전화 차단하는법  (0) 2021.05.31

댓글